2024-2 Global Day
2024.11.06.(수)
장소: 미래관 429호(자율주행스튜디오)
- Great Program 참가 학생 소감발표회 10:00 ~ 12:00
┕ Great Program 참가 학생 소감발표회 Q&A 11: ~ 12:00
- 글로벌커리어워크숍 13:30 ~ 15:00
┕심층 글로벌커리어워크숍 (Q&A) 15:00 ~ 17:00
※ 심층 커리어워크숍때에는 연사분들과 간식을 먹으면서 Q&A도 진행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입니다.
"나만의 개발 스토리: Infra & Backend, 그리고 Full-stack 까지!" (feat. 나는 어떤 개발자일까?) - 이정은 연사 (Google)
강연 요약: Infra와 Backend에서 Full-stack Engineer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공유하며, 좋은 개발자란 어떤 개발자인지, 그리고 우리는 어떤 개발자가 되어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프로필: 존스홉킨스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과 응용수학 및 통계학을 전공했습니다. 졸업 후 Microsoft에서 2년간 근무했으며, 이후 Google로 이직하여 현재 Google AdSense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주로 새로운 광고 형식을 개발하고 기존 광고 형식의 최적화를 담당하고 있습
"미국 석사부터 실리콘밸리 취업,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협업 이야기" - 황수연 연사 (C3.ai)
강연 요약: 한국에서 학부를 마친 후 미국 석사 과정을 밟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미국에서 석사 과정을 통해 실리콘 밸리 AI 회사에서 인턴을 거쳐 풀타임 직업을 얻기까지의 여정을 공유합니다. 또한, 실리콘 밸리의 테크 회사에서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어떻게 협업하는지, 그들의 업무 방식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프로필: 서강대학교에서 Art & Technology 를 전공한 후, 미국 테크 회사의 UX 디자이너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시애틀에 위치한 University of Washington 에서 인간-컴퓨터 상호작용(HCI) 석사 과정을 졸업했습니다. 현재는 실리콘 밸리에 위치한 C3.ai 에서 AI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B2B 소프트웨어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 미국과 한국의 스타트업 문화 비교 및 창업가가 되기 위한 초기 경력 탐색 방법" - 임리호 연사 (Encord)
강연 요약: 미국과 유럽의 스타트업 생태계는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매우 다릅니다. 이러한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 것은 스타트업을 시작하려는 모든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전적인 일일 수 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이러한 차이점 중 일부와 더불어 어떻게 초기 경력을 쌓아 궁극적으로 창업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프로필: 시카고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을 전공하였고 옥스퍼드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졸업 후 초기에는 개발자로 일하다가 AI 데이터 및 BI 분야에서 YC 지원을 받은 두 개의 스타트업을 창업했습니다. 현재는 스타트업 angel 투자자로서 Cohere, Grubmarket, Monzo 등의 회사 창업자들에게 투자했습니다.